본문 바로가기
강철 체력 도전기

[대학생 강철체력 도전기/허약체력 극복기] 두 번째 기록: 1/26-2/26 (ft. 아임닭 아임웰)

by 티스토리러 2020. 3. 11.

안녕하세요! 티스토리러입니다.

오늘은 두 번째로 허약체력 극복기를 써봅니다. 저는 효율적이고 바로 성과가 나오는 것을 좋아하는 편입니다. 아무래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저와 비슷하겠죠?

하지만 건강관리는 블로그 관리처럼 처음에는 바로 성과가 나오지 않는 영역인 것 같습니다. 꾸준함과 성실함으로만은 성과를 보장하기 어렵지만, 초반에는 이 꾸준함과 성실함이 기본이 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. 꾸준함과 성실함으로 어느 정도 기본이 쌓여야지만 그때부터 더 효율적으로 전략적으로 무언가를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. 

이렇게 초반에 꾸준하게 버티며 하고자 하는 일을 계속 해나가는 힘을 길러야겠습니다. 

 

두 번째 '대학생 강철체력 도전기' 기록입니다.

 

이 시리즈의 이전 글들:

https://doubt-your-limits.tistory.com/26

 

[대학생 강철체력 도전기/허약체력 극복기] 시작하며: 건강관리의 중요성, 체력 관리 계기/이유

허약체력 극복 도전 계기 새해를 맞이해 새해 다짐 중 하나가 '건강해지기'이다. 새해 다짐 포스팅: https://doubt-your-limits.tistory.com/17 2020년 새해다짐 하나. 건강하기 의지력과 정신력은 '강한 체력+긍..

doubt-your-limits.tistory.com

https://doubt-your-limits.tistory.com/40

 

[대학생 강철체력 도전기/허약체력 극복기] 첫 번째 기록: 12/26-1/26

첫 번째 '대학생 강철체력 도전기' 기록입니다. 요즘 티스토리를 열심히 일주일에 한번은 글을 쓰고, 예약글도 쓰고 있습니다. 그런데 다른 티스토리 방문자 후기같은 거 보면 하루에 100명이상 1000명 가까이 오..

doubt-your-limits.tistory.com

 

건강 다이어리 기록

 

 

운동한 날

1월 28일/2월 5일/2월 19일/2월 20일/2월 21일/2월 24일/2월 25일/2월 26일

총 8일을 운동했습니다. 첫 번째 기록(그 전 달)에서는 10일을 운동했습니다. 아무래도 운동을 하자고 마음을 먹은 첫 달이어서 더 많이 운동한 것도 있고, 1월말-2월말은 이것 저것 하느라 몸살이 걸려서 더 운동을 못한 것 같습니다. 

 

운동한 시간

이번 1월말-2월말에는 걷기 운동은 총 3시간 30분, 플랭크는 9분 20초를 했습니다.

이번에는 다른 운동도 추가해봤는데요, 계단오르기 3분(=10층 걸어올라가는데 걸리는 시간이 1분), 스트레칭은 2분 했습니다. 

12월말-1월말에는 걷기 운동은 총 4시간 20분, 플랭크는 총 2분 32초 했습니다.

걷기운동 시간은 1시간 줄었지만, 다른 근력 운동 시간이 늘었습니다. 

 

몸 상태 안 좋은 날

2월 1월: 하루종일 심한 몸살/ 2월 2일: 하루종일 심한 몸살/ 2월 9일: 몸살 (두통, 코막힘)/ 2월 22일: 몸살 (오후에 잠만 잠)

몸 상태 안 좋은 날은 한 달동안 4일이 있었습니다.

몸 상태 안 좋은 것을 어떤 기준으로 삼아야할지 고민하다가 몸살이 난 정도로 정하기로 했습니다. 

전 달은 한 달동안 3일 몸 상태가 안 좋았습니다. 

 

닭가슴살 식품 소개

저번 달부터 구매해서 먹는 닭가슴살 식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.

아임웰 아임닭에서 처음에는 여러 종류의 닭가슴살 식품 묶음을 사서 먹었고, 1월말 2월말에는 그 중에서 꽤 맛있었던 닭가슴살 만두를 새로 사서 먹었습니다. 

자세한 후기는 다음 포스팅에 작성했습니다!

https://doubt-your-limits.tistory.com/88

 

아임닭 닭가슴살 세트 재구매 후기

안녕하세요, 티스토리러입니다! 제가 그 동안 건강 다이어리 포스팅을 해왔는데요. 마지막 건강 다이어리에서 소개해 드린 제가 그 동안 먹고 있던 아임닭 아임웰 닭가슴살 세트를 조금 더 자세히 소개해드리고자..

doubt-your-limits.tistory.com

 

Spending Log

건강 투자비는 69,700원, 아픔 손해비는 31,400원 썼습니다.

전 달에는 각 각 50,000원, 2,2500원이 나갔었네요. 

 

 

 

12월말-1월말보다 전반적으로 1월말-2월말이 몸 컨디션이 좋지 않았네요.

 

꾸준히 건강관리하고 이 과정도 즐겨야겠습니다!

여러분도 건강 잘 챙기셔서 하고 싶은 일들을 활기차게 잘 해내시길 응원할게요.

 

2020-03-11-목

댓글